
신경이 지나가는 척추관이 좁아져 신경을 눌러 허리에 통증을 유발하거나 다리에 복합적인 신경증세를 일으키는 질환
보통 30세 이후부터 퇴행성 변화로 인한 척추관에 변성이 오면서 증상이 나타나며 주로 중년에게서 많이 발생합니다. 또한 운동량이 많은 요추와 경추에서 잘 발생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척추관 협착증의 가장 큰 원인은 척추관을 구성하는 뼈와 인대의 노화입니다.

아래와 같은 증상이 있다면 진료가 필요합니다.
풍선이 장착된 특수 카테터를 사용해 척추관협착증으로 좁아진 척추관을 넓혀 신경 압박을 완화하는 치료법입니다.
기존 비수술적 치료법으로는 불가능했던 추간공 및 척추관의 협착 완화가 가능한 새로운 기술로 보건복지부로부터신의료기술로 인정받았으며 신경차단술이나 신경성형술을 받았음에도 협착과 통증이 완화되지 않을 경우 효과가 큽니다.
MRI, CT 등 영상 검사를 통해 협착 부위를 확인하고 환자의 건강 상태를 평가해 시술 여부를 결정합니다.시술은 국소마취 또는 의식하 진정 하에 진행되며, 비교적 간단한 절차로 이루어집니다.
꼬리뼈 부위를 통해 특수 카테터를 삽입하고 이를 좁아진 척추관까지 유도합니다. 실시간 영상 장치를 통해 카테터의 위치를 확인하며 진행됩니다.
협착 부위에 도달한 풍선을 부풀려 좁아진 신경 통로를 물리적으로 확장합니다. 이후 유착을 완화하는 효소제와 염증, 부종을 줄이는 약물을 주입하여 통증을 치료합니다.
풍선과 카테터를 제거한 후 삽입 부위를 소독하고 시술을 마무리합니다. 환자 상태에 따라 일정 시간 안정 후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습니다.